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청렴의식 확산에 ‘앞장’

기사승인 2018.10.11  19:39:13

공유
default_news_ad1

- -군 전직원 대상 교육, 투명한 행정으로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 위해-

충북 옥천군이 신뢰받는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11일 옥천문화예술회관에서 군 산하 전 직원 720여명을 대상으로 오전, 오후 두 차례로 나눠 ‘공직자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투명한 행정으로 군민에게 희망을 주고,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충청북도 자치연수원 민수진 교수는 ‘반부패 청렴 및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주제로 공직자 부정부패 극복을 위한 구체적인 청렴 실천방안을 제시하며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사회적 이슈에 있는 청탁금지법과 공공기관 갑질 및 성희롱 예방 등의 맞춤식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상세한 이해를 도우며 인식변화를 위한 공감대 형성에 주력했다.

   
▲ 옥천군 공직자 청렴교육 모습

직원 격려에 나선 김재종 옥천군수는 “공무원의 가장 기본 덕목은 바로 ‘청렴’” 이라며 “청렴이 기본이 되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오늘 교육받은 내용을 토대로 공직자 인식 확산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공무원 행동강령 개정과 다양한 부패방지 시책 추진 등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각고의 노력으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6년 연속 최상위 등급의 우수한 결과를 얻은 바 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