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수능일 수험생 누리콜 차량 무료 운행

기사승인 2024.11.04  16:24:59

공유
default_news_ad1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도순구)는 오는 14일 실시되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교통약자 수험생을 대상으로 시험 당일 관내 수험장까지 세종시 특별교통수단 누리콜 차량을 무료로 운행한다.

무료운행 및 우선배차 지원 대상은 세종시 특별교통수단 이용자로 등록된 자 중 수능시험 응시표를 소지한 수험생으로 11월 4일부터 13일까지 세종누리콜 콜센터(1899-9042)로 사전 예약하면 된다.

세종 누리콜은 수능시험 당일 고사장 도착부터 시험 종료 후 귀가까지 교통약자 수험생과 동반하는 보호자, 가족의 이동편의를 위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용하는 수험생들이 시험에 차질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계획이다.

도순구 사장은  “누리콜 운영기관으로서 교통약자 수험생들이 불편함 없이 시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면서 "이들의 노력이 좋은 결실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특별교통수단 누리콜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개선하여 교통약자의 교통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세종도시교통공사는 2021년부터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에서 선정한 공익사업에 사용되는 복권기금사업으로 특별교통수단 누리콜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 복권기금사업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교통약자의 이동권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김해승 기자 ok67336@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