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소 폭언 등으로 지친 민원 응대 직원의 지친 마음 치유와 친절 마인드 향상 위해-
충북 옥천군은 14일 민원 담당 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 및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폭언 등으로 지친 민원 응대 직원의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친절 마인드를 향상하고자 실시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공직자 집중력향상 및 스트레스 관리법, 음악 치유 콘서트를 통한 소통과 협력의 시간, 공직자의 품격과 가치를 높이는 이미지 메이킹 시간 등을 가졌으며, ‘민원인 응대 과정 시 원활한 소통을 위한 이해와 긍정적 마인드 함양’을 주제로 친절교육과 민원 응대 교육도 진행했다.
▲ 옥천군 민원 힐링 교육 모습 |
유영미 종합민원과장은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민원인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직자 마음을 돌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며 “직원들이 잠시나마 마음의 짐을 내려놓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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