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2중앙경찰학교 예산군 유치' 국회 대토론회

기사승인 2024.10.18  16:04:03

공유
default_news_ad1
   
 

국민의힘 강승규 의원 (충남 예산, 홍성)이 예산군과 공동 주최로 22일 국회도서관에서 ‘제2중앙경찰학교 예산군 유치를 위한 국회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제2중앙경찰학교의 예산군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경찰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 범군민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어 공주개 정남수 기획처장의 ‘제2중앙경찰학교 예산군 유치 전략’ 발제를 시작으로 백기영(유원대 교수), 이정환(한양대 교수), 정윤선(산업연구원 위원), 이상준(충남연구원 위원), 이승구(전 예산군의회 의장) 및 참석자들과 토론 진행될 예정이다.

강승규 의원은 “중앙경찰학교는 2030 청년들이 순경으로 시작해 교육을 받는 곳으로, 어느 지역에 유치되든 연간 300억 원의 경제적 효과를 가져온다”며 “유치도 중요하지만 지역에서 ‘경찰가족’에게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가도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 “민-관 지역상생의 선도 도시로 예산군은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와 공주대학교가 입교생 푸드 지원, 교양교육 콘텐츠 지원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다”면서 “또 한 MZ 세대 핫플레이스로 부상한 예산 시장과 덕산 스파 등 우리 경찰 가족들의 ‘즐길 거리’역시 풍부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2중앙경찰학교는 전국 47곳 지자체가 응모 신청서를 접수하여 1차 후보지로 선정된 예산, 아산, 남원 등 3개 지자체에 대해 11월 현장평가를 진행하고, 12월 제2중앙경찰학교 최종 발표를 할 예정이다.

육심무 기자 smyouk@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