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민도서관, 북 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기사승인 2024.04.15  16:05:28

공유
default_news_ad1

- 남동윤 작가와의 만남, 샌드아트 공연, 독서미션 행운의 뽑기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큰 호응-

충북 옥천군이 지난 13~14일, 옥천군민도서관 일원에서 개최한 북 페스티벌이 성황리 종료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도서관 주간을 기념해 개최됐으며, 옥천군민도서관을 중심 무대로 한 샌드아트 공연, 남동윤 작가 강연, 인생네컷 포토존 등 이색 체험 부스 운영으로 1,900여 명의 방문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독서미션 행운의 뽑기를 진행하고, 다양한 만들기 체험 부스(전래동화 오토마타, 다육 화분, 책갈피, 거북선 등)를 운영했다.

특히, 삐에로 풍선아트와 별무리 톺아보기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체험 행사 운영으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도서관 일대에 가득했다.

또한, 도서관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높이고 독서를 장려하기 위해 진행한 ‘나에게 도서관이란?’ 이벤트 공모도 호응이 높았다.

도서관에 대한 나만의 의미를 담은 문구와 이유를 사전 공모해 우수작 20점을 선정해 지난 13일 기념품을 증정했다.

   
▲ '나에게 도서관이란' 공모 우수작 시상 후 황규철 옥천군수와 기념촬영 모습

강연에 참여한 주민 A씨는 “아이들이 직접 책을 읽어보고 만나는 작가 강연은 유익했다”며 “특히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북 페스티벌을 통해 도서관과 가까워지고, 마음이 풍성해졌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