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보건소, 건강생활실천 체험식 교육 큰 호응!

기사승인 2018.08.20  21:58:43

공유
default_news_ad1

- -‘새싹부터 건강하게 아동·청소년 비만 싹싹! 건강 쑥쑥!’ 비만 예방과 올바른 정보 제공-

충북 옥천군보건소의 '새싹부터 건강하게 아동·청소년 비만 싹싹! 건강 쑥쑥! 사업’ 건강 심화교실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아동센터(명지, 옥천, 이원)와 양육기관(영실애육원)에서 생활하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 22일 마무리를 앞두고 있다.

   
▲ 군보건소의 '건강 심화교실'운영 모습

옥천·명지·이원지역아동센터와 영실애육원 청소년 102명이 여름방학을 이용해 참여 중에 있으며, 자칫 무료하게 보낼 수 있는 방학기간을 이용해 건강관리의 의미를 되새기며 큰 호응 속에 운영되고 있다.

맞춤형 방송 댄스, 영양교육, 비만예방교육, 신체활동 방법 등 체험 위주의 다양한 교육으로 흥미를 유발시키며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

맞춤형 방송 댄스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영양·비만예방교육 및 신체활동을 통해 비만의 위해성과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며, 비만에 필요한 올바른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군보건소관계자는 "앞으로도 대상 아동들에게 올바른 건강생활실천 체험식 교육을 통한 지식 및 행동변화를 유도해 스스로 비만 예방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