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산림조합,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 추진

기사승인 2021.01.13  16:24:29

공유
default_news_ad1

- -조림 및 숲가꾸기 사업 일체를 산림조합에 위탁 업무협약-

충북 옥천군은 13일 옥천군청에서 김재종 군수, 권영건 산림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은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산림사업 중 조림 및 숲가꾸기 사업 일체를 산림조합에 위탁하는 사업이다.

   
▲ 옥천군-산림조합,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업무협약(왼쪽 권영건 산림조합장, 오른쪽 김재종 옥천군수)

이번 협약은 군 단위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을 통해 침체된 사유림 경영을 활성화하고, 산림조합과 산림법인 간 경쟁관계 완화하는 등 산림사업의 상생을 위해 추진됐다.

과거 지자체에서 사업을 발주하면 산림조합을 포함한 산림법인이 공개경쟁을 거쳐 시공에 참여하였지만, 군-산림조합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산림조합은 산림사업 시공에 참여하지 않고 사업대상지 확보, 사업 발주 및 관리 감독 등을 담당한다.

이로 인하여, 그동안 경쟁 관계에 있던 산림조합과 산림법인 간 관계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올해 조림사업 140ha와 숲 가꾸기 사업 680ha, 총 820ha(1,714백만원)를 옥천군산림조합에 위탁한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유림 경영을 선도하는 동시에 산림경영의 책임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새로운 산림 비즈니즈 모델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 산림조합은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재)옥천군장학회에 장학금 583만원을 기탁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