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코로나19 선제 검사 시행

기사승인 2020.12.24  16:43:31

공유
default_news_ad1

- -연말까지 코로나 19 고위험군 2천명 선제 검사, 검사를 원하는 주민 누구나 무료 검사-

충북 옥천군보건소가 코로나19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12월말까지 옥천군 공무원, 외국인노동자 등 2천여 명에 대한 선제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옥천군보건소 선별진료소에는 증상이 있는 주민뿐 아니라 검사를 원하는 관내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다.

   
▲ 옥천군 보건소 선별진료소 검체 채취 모습.

보건소에 따르면 전국은 물론 충북에서도 코로나19가 연일 확산되고 있으며, 인근 지역의 의료기관 및 요양기관 등에서 코로나 환자가 집단으로 발생함에 따라 선제적 조치로 코로나 유전자증폭(PCR)검사를 시행중이다.

이에 앞서 보건소는 지난 18일부터 선별진료소와 요양기관 등 출장 검체 채취를 실시하여 관내 노인의료(복지)시설, 정신(생활)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대중교통 종사자, 응급의료기관 종사자, 기숙사 입소자 등 1,500여명에 대한 선제 검사를 마쳐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또한 신속항원 키트도 예비비로 구입하여 요양병원이나 정신시설 입소자 등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검사를 실시 중으로 현재까지 입소자 800명이 검사를 받았다.

한편, 옥천군은 24일 오전 현재까지 6천여 명의 주민이 코로나 검사를 받았으며, 총12명의 양성환자가 발생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관내 코로나19 감염자 추가 발생에 대비하고, 지역사회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서 군민여러분의 동참이 절실하다”고 말하며, “마스크착용, 타 지역 방문 및 모임자제 등 예방수칙을 지켜 달라”고 호소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