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보건소, ‘자살예방 환경조성’에 박차

기사승인 2020.07.03  18:03:18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사회 자살예방 및 생명 존중문화 확산 위해 관내 14개소에 안내판 등 자살예방 노력-

   
▲ 신 장계교에 설치된 자살예방 LED 안내판

충북 옥천군보건소가 지역맞춤형 자살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자살예방 및 생명 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자살예방 환경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보건소는 관내 14개소에 자살예방 안내판 및 로고라이트 설치, 자살예방 스티커 부착, 아파트 내부 자살예방상담 안내 광고를 실시 했다.

설치 대상지역은 자살 다발생 및 고위험 지역 2개소(신 장계교), 주민 다중이용시설 3개소(농협은행, 옥천읍 그라운드 골프장, 이원면 청소년 문화의 집 벽면), 옥천읍 아파트 9개소이다.

보건소에서는 자살예방 안내판은 야간에도 잘 보이도록 태양광을 이용한 LED조명판에‘마음이 힘들고 지칠 때 연락주세요’라는 문구와 자살예방 상담전화 안내 내용으로 안내면 신장계교 입구에 설치하고 자살예방 스티커는 안내면 구장계교 다리 난간에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구로 부착했다.

안내면 장계교는 자살 다발생지역으로 2018년도에 인명 구조함과 CCTV 2대도 설치되어 위급상황 시 다리 난간 상황을 군 통합관제센터 모니터 화면을 통해 볼 수 있다.

   
▲ 이원면 청소년 문화의집 로고 모습

로고라이트는 주문제작 한 이미지글라스에 빛을 투과시켜 벽면이나 바닥에 이미지를 나타내는 장치로 옥천읍 농협은행 벽면, 이원면 청소년 문화의 집 벽면, 옥천읍 그라운드골프장 사무실 밑 도로에 설치하여 마음이 힘들고 지칠 때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상담전화 안내와 생명존중 문구를 넣었다.

또한 옥천읍 소재 9개소 아파트 현관 및 엘리베이터 게시판 94곳에 자살예방상담 안내 광고를 실시하여 자살 위험자가 상담이 필요 할 경우 즉시 도움을 받을수 있도록 홍보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