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2019년 생산적 일자리사업 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19.12.29  12:26:14

공유
default_news_ad1

- -3년 연속 우수상 수상의 쾌거, 농가와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노력-

옥천군이 충청북도에서 시행하는 생산적 일자리사업에 대한 우수시군 평가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 2017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수상으로 일자리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의 성과를 보였다.

생산적 일자리사업은 지역 내 일할 능력이 있는 유휴인력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 및 중소 제조기업에 일손을 제공하고 일정액의 실비를 지급받는 사업으로, 이번 시군평가에서는 생산적 일자리사업에 대한 예산 집행률, 미담 홍보실적, 1사 1일손봉사 추진실적 등을 기준으로 평가가 이루어졌다.

   
▲ '생산적 일자리사업' 우수상 수상 모습

옥천군은 2019년 한 해 동안 4억2천여만원의 예산을 집행함과 동시에 연인원 19,237명을 투입하여 농가와 기업의 일손 부족 현상을 해소하는 데 앞장섰다.

또한 긴급히 인력을 필요로 하는 고령 및 취약계층 농가 등에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 6명을 투입하여 95개소 농가 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마을과 단체가 자매결연을 통해 일손봉사를 펼치는 1사 1일손봉사 운동에 3개 단체의 자매결연과 총 12회의 일손봉사 참여를 이끌어 내어 생산적 일자리사업의 활성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였다.

옥천군 관계자는 “농가와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솔선수범 참여한 지역주민들이 만들어낸 뜻깊은 결실”이라며, “2020 경자년에도 생산적 일자리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더 좋은 옥천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그 소감을 밝혔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