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10대 국민 암예방수칙 설문조사에 나선다.!

기사승인 2019.05.15  23:55:03

공유
default_news_ad1

- -관내 학생과 지역주민 대상 오는 8월말까지 조사, 암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 알리는데 주력-

충북 옥천군보건소는 국민의 사망원인 1위인 암 예방을 위해 10대 국민 암 예방수칙과 관련한 설문조사에 나선다.

군보건소는 암 조기검진과 예방수칙 실천율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관내 학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8월말까지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 군보건소, 학생들 대상 설문조사 모습

설문서는 적절한 운동, 적정 체중 유지, 예방접종 등 10대 국민 암 예방수칙과 관련해 4개 영역 38개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2016년 대한소화기암학회가 진행한 소화기암 관련 실천률 등 조사 결과에 따르면 90%가 국가암 검진이 암 예방에 중요하다고 답했으나 단 20%만이 실제로 암 예방 권고 사항을 지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암은 개인의 건강 생활 실천과 국가 지원을 통해 예방이 가능한 질환으로,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암 예방의 첫걸음인 10대 국민 암 예방수칙의 중요성이 날로 더해지고 있다.

이에 군보건소는 다양한 보건사업과 연계해 초·중·고 학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암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군보건소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를 철저히 분석해 암 관련 각종 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 앞으로도 건강검진 안내와 각종 홍보를 강화해 암 예방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율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