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새마을회, 제9회 새마을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기사승인 2019.04.22  23:40:24

공유
default_news_ad1

- -새마을지도자들의 화합 및 사기 진작 위해, 인구증가를 위한 협약식도...-

충북 옥천군새마을회(회장 강정옥)는 22일 옥천체육센터에서 김재종 옥천군수를 비롯한 관내 새마을지도자 및 가족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제창 49주년 ‘제9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 옥천군 새마을회 기념식 모습

이날 행사는 새마을운동의 발자취를 회고하고 새마을지도자들의 화합 및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됐으며, 기념식 전에는 ‘더 좋은 옥천에서 우리 함께 살아요’라는 구호아래 각 읍·면 새마을회장단을 필두로 옥천군 인구증가를 위한 협약을 맺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그동안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지역발전에 기여한 우수지도자 30명에 대한 시상식이 이루어졌다.

청산면 백성현, 옥천읍 이선주 지도자가 도지사 표창, 옥천읍 임금재를 포함한 11명의 지도자가 군수 표창, 동이면 오순탁을 포함한 2명의 지도자가 중앙회장표창 등을 수상했고, 새마을지도자 자녀 10명 학생에게 장학금이 수여됐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지역을 가꾸고 소외된 계층을 돌보는 새마을남녀지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나눔·봉사·배려의 제2 새마을운동정신을 통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새마을회에서는 매년 100만 그루 나무심기 운동, 휴경지 경작사업, 피서지 문고 운영 등의 사업을 통해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