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2019년 생산적 일손봉사 참여자 모집

기사승인 2019.01.14  12:22:42

공유
default_news_ad1

- -일손 부족한 농가 등은 인력난 해결, 참여자는 보람과 성취감 얻어 일거양득 효과-

충북 옥천군이 관내 농가와 중소 제조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생산적 일손봉사 참여자를 모집한다.

생산적 일손봉사는 지역 내 일할 능력이 있는 유휴인력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 또는 중소 제조기업에 하루 4시간 일손을 제공하면, 군에서 2만원의 실비를 보상해 주는 사업이다.

   
▲ 지난해 새마을회 생산적일손봉사 활동 모습

일손이 부족한 농가 등은 인력난을 해결하고 참여자는 보람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충북도의 특수 시책으로, 지난해 군은 285개 농가·기업에 연인원 1만5천795명을 투입,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해 줬다.

참여자 만족을 이끈 추진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말 충청북도가 실시한 사업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올해도 3억6천만원을 들여 생산적 일손봉사 사업을 추진한다.

일손 봉사자의 경우 가급적 만75세 이하의 봉사능력이 있는 도민과 충북과 인접한 타시도 주민이면 되며, 농가나 기업은 관내 소재한 농가 및 제조 분야 중소기업이어야 하고, 개인 농가주의 경우 주민등록 주소가 신청일 기준 관내로 돼 있어야만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받으며, 일할 사람은 신분증을, 농가·기업은 신분증과 사업자 등록증을 갖고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