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군북면, 지역특산품 전시대 설치

기사승인 2018.12.10  22:55:53

공유
default_news_ad1

- -면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 판매 촉진과 중소기업 제품 전시, 지역홍보 효과 커-

충북 옥천군 군북면 청사 내에 지역특산품 홍보를 위한 전시대가 설치돼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면사무소 중앙 현관에 위치해 오가는 민원인들마다 쉽게 볼 수 있는 전시대에는 군북면에서 생산되는 부추, 쌈채, 배, 메론 등 농·특산물은 물론 중소기업에서 생산되는 파스 등의 의약외품과 도자기 등 20여점이 전시돼 있다.

소비자들은 전시품을 보고 안내판에 나와 있는 해당 농가나 기업체 등에 직접 문의 후 구매가 가능해, 신선하고 안전한 식·제품들을 시중 보다 10~20%가량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 군북면 청사 내에 설치된 농특산물 전시대

군북면사무소는 대민 행정의 최일선 소통창구로 1일 평균 200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어 지역농가와 기업인협의회, 이장협의회, 군북면 직원 등이 함께 머리를 맞댄 지역특산품 전시관이 지역 홍보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면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제품을 수요자 맞춤형으로 기획·전시하는 등 지역 생산품을 알리기 위해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김태은 군북면장은 “우리 군북면은 대전광역시와 연접해 도시 근교농업과 귀농귀촌 등의 수요가 높은 지역”이라며 “지역특산품 전시대를 내실 있게 운영해 지역주민의 직접적인 소득향상은 물론, 지역 생산성 및 부가가치 제고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