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푸드거점가공센터, 협동조합 출범

기사승인 2018.11.13  16:03:23

공유
default_news_ad1

- -13일 읍사무소에서 창립총회 개최, 임원 선출과 주요 안건 등 확정-

충북 옥천군 로컬푸드 사업의 성장 동력인 옥천푸드거점가공센터를 이끌어 갈 협동조합이 첫 발을 내디뎠다.

옥천푸드가공협동조합은 13일 읍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임원 선출과 사업계획서 등의 주요 안건 등을 확정했다.

   
▲ 푸드거점가공조합 창립총회 모습

가공교육을 이수한 37명의 농가들로 구성된 이 단체는 조만간 식품제조가공업 영업신고와 사업자등록을 통해 제조·판매원 자격을 갖추고 옥천푸드거점가공센터에서 자신이 생산한 농산물을 활용해 직접 장아찌, 쨈, 참기름 등 가공식품 생산에 나선다.

이들은 조합 설립에 앞서 지난해 7월부터 최근까지 총 30회 달하는 가공전문 교육을 이수하고, 전북 완주군과 세종시 등 로컬푸드 선진지자체로 벤치마킹을 다녀오며 가공 기술을 익혔다.

조합원들이 생산한 가공품들은 내년 상반기에 개장하는 옥천푸드직매장에서 적정 가격을 보장받으며 지역민과 관내 학교와 공공기관에 급식용으로 납품될 예정이다.

이들은 다시 오는 15일부터 가공 교육에 들어가며, 가공교육 강사인 식품기술사들과 옥천푸드 가공제품 품목을 결정하고, 지속적으로 고품질 상품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한편, 15억1천여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해 5월 옥천읍 가화리 일원에 건립된 옥천푸드거점가공센터는 연면적 495㎡ 규모(지상 1층)에 약 90여종의 가공시설 장비들을 갖췄다.

지난 3월 HACCP 인증을 위한 리모델링을 마친 이곳에서는 관내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들로 장아찌 등의 반찬류와 과실 음료, 쨈, 참기름, 가루 등의 가공품을 생산하게 된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