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지역 어르신 가을 나들이 지원한 옥천읍 양동현씨

기사승인 2018.10.23  12:28:29

공유
default_news_ad1

- -삼양리 소재 성심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 홀몸노인들 위해 180만원 상당 나들이 경비 지원-

충북 옥천군 옥천읍 삼양리 소재 성심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 양동현 씨는 관내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대상 홀몸노인들을 위해 180만원 상당의 나들이 경비를 지원해 주변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23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한국민속촌으로 즐거운 가을 여행을 떠난 70명의 어르신들은 농악놀이, 마상무예, 줄타기 등의 공연을 관람하며 모처럼의 여유를 만끽했다.

학창시절로 돌아간 듯 입가에는 미소가 끊이지 않았고, 세상 어디에도 없을 갚진 추억들을 쌓으며 끈끈한 유대도 다졌다.

평소 바깥활동이 쉽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한 이번 가을 나들이 활동은 우울감 및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심신이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지역 독거노인 가을 나들이 모습

노인돌봄서비스 지정 후원 사업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게 된 양 대표는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들이 평소 집에서만 생활하시면서 여유 있게 나들이 할 수 있는 기회가 적었던 것 같다“며 ”오늘 하루 모든 맘껏 즐기시고,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뜻깊은 나눔 활동이 지역사회에 훈풍을 불어넣고 있다”며 “후원금을 쾌척해 준 양 대표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에서는 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 위탁해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사업을 펼치고 있다.

35명의 생활관리사가 관내 독거노인 945명을 대상으로 주 1회 방문, 주2회 안부 전화를 통해 정기적인 안전 확인은 물론, 복지욕구 파악·생활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