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혁신적인 공무원을 꿈꾼다” 옥천군 예비공무원 대상 교육

기사승인 2018.10.18  14:45:54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장령산자연휴양림에서, 신규 임용 예정자 50명 대상-

충북 옥천군이 올해 공무원 공개경쟁 시험에 당당히 합격한 신규 임용 예정자 50명을 대상으로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혁신적인 공무원 양성을 위한 교육을 장령산자연휴양림에서 진행했다.

임용 전 교육은 처음 실시되는 것으로 정식 임용에 앞서 공직사회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지역을 견인한 능동적인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15일부터 17일까지 장령산자연휴양림에서 진행된 신규 임용 예정자 교육 모습

첫날에는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마음가짐을 오심(五心)으로 표현해 고객만족 서비스 정신과 원칙을 지키는 자세에 대해 교육했고, 이튿날에는 ▲직장에서의 올바른 자세와 매너 ▲행정전문가가 되기 위한 역량개발 교육이 진행됐다.

마지막 날에는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대응해 경쟁력 있는 공직자가 되기 위한 창의적 사고와 전략적인 마인드를 함양하는 시간을 가져보며 뜻깊게 마무리 했다.

교육을 마친 50명의 신규 임용 예정자들은 오는 22일부터 순차적으로 적재적소에 배치, 공직자로서 첫 발을 내딛게 된다.

한편 16일 교육생 격려에 나선 김재종 옥천군수는 “높은 경쟁력을 뚫고 어려운 공무원 시험에 당당히 합격한 것을 축하한다”며 “3일간 교육받으며 가진 초심을 잊지 말고 투명하고 성실한 자세로 대한민국에서 일 제일 잘한다는 공무원이 되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