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일본 고노헤마치와 민간인 등 교류 확대

기사승인 2018.10.18  14:37:25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김재종 옥천군수를 비롯한 20명 농업교류 활성화 위해 방문-

21년째 끈끈한 형제의 정을 나누고 있는 충북 옥천군과 일본 아오모리현 고노헤마치가 민간인 및 공무원 분야 교류를 확대한다.

군은 "농업분야 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민간·공무원 교류단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3박4일간의 일정으로 자매도시인 일본 고노헤마치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교류단은 김재종 옥천군수, 김외식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농업 관계 공무원, 복숭아·포도·사과 재배 농업인, 축산업 종사자 등 20명이 포함됐다.

두 지역은 지난해 열린 자매결연 20주년 기념식에서 보다 실리적인 교류 확대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매년 테마 분야를 정한 민간·공무원 교류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교류는 사전 주제를 정해 격년으로 상호 지자체를 방문하는 방식으로 추진되는데, 협약 후 처음 열리는 올해 주제는 농촌지역인 두 지자체가 주력하고 있는 농업분야로,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하는 채소 재배 단지인 하루농원, 사과농장인 우루시도 사과원, 참마·마늘생산 농가 도요카와 농원 등을 방문해 일본의 선진농업기술을 배운다.

그리고 과수 연구기관인 아오모리현 산업기술센터 사과연구소 현남과수부와 참마 세척선별시설인 JA하치노헤를 찾아 과수 신품종 연구 현황과 자동화된 농작물 출하 기술 등을 익힌다.

또한 고노헤마치에서 운영하는 육우농장인 부도로쿠 목장을 방문해 고품질 육우 생산을 위한 기반시설을 둘러보고, 고노헤마치가 자랑하는 우(牛) 브랜드(아오모리 쿠라이시규)의 가치를 높이는데 쏟는 다양한 정책들도 알아본다.

한편, 두 지역은 사과 재배기술 공유를 위해 1997년 8월 자매결연을 한 후 49차례나 교류가 이뤄졌고, 그 중 제일 활발한 분야는 청소년 문화활동으로, 지난 8월에는 고노헤마치 중학생 32명이 옥천군을 방문해 지역 청소년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 있다.

   
▲ 지난 8월 열린 청소년 문화교류 모습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