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 국민연금수급자 어르신과 떠나는 제주도 공감여행

기사승인 2018.09.23  01:12:19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스트레스 해소 위해-

충북 옥천국민연금공단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1박2일로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다.

국민연금수급자 공감여행은 칠순과 9월 생일을 맞이하는 어르신들을 포함,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공단직원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직원, 기본서비스 수행인력과 동행하여 더마파크, 곶자왈 환상 숲, 주상절리대, 여미지 식물원 등을 방문하고 서커스 월드 공연를 관람하는 등 즐거운 시간과 함께 생일상도 마련되어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 국민연금수급자 어르신과 함께 떠나는 '제주도 공감여행' 모습

여행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제주도 여행 한번 못해봤는데 생활관리사 선생님 추천으로 좋은 기회가 되어 제주도에서 잊지 못 할 소중한 추억도 만들고 생일상까지 받게 되어 행복했다"며 "애써주신 국민연금공단 직원과 봉사자 분들께 고맙다“고 말했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오재훈 관장은 “경제적 부담 등으로 문화활동이 어려운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국민연금공단 지원으로 어르신들이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게 되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회가 주어져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하는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은 군 관내 독거어르신 940여 세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안전확인, 서비스연계, 생활교육, 후원물품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