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청산면 박혜영 양,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기사승인 2018.05.25  00:07:53

공유
default_news_ad1

- -2018년 청소년 육성 유공 표창대상자로 선정, 진취적인 우수인재-

충북 옥천군 청산면 신매리에 거주하는 박혜영 양(18)이 여성가족부가 선정한 2018년 청소년 육성 유공 표창대상자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받았다.

여성가족부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사회에 귀감이 되는 청소년을 발굴해 포상하는 등 청소년 육성 및 보호를 위한 국민적 관심을 끌어올리고 있다.

박 양은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꿈과 희망을 펼치기 위해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운 우수인재로, 현재 충북대학교 국어교육과 1학년에 재학 중이다.

진취적인 자세와 바른 인성으로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 때까지 10여 년간 글짓기상, 모범생활상, 성적우수상 등을 16차례 이상 수상했으며, 각종 봉사동아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더불어 사는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특히, 청산고 재학 중에는 다양한 장르의 독서를 통해 얻은 지식을 같이 공부하는 친구와 함께 나누고자 ‘푸른산 푸른꿈’이라는 학교신문 동아리를 결성했으며, 이후 책임감 있는 회장직을 수행하며 국어교사의 꿈을 키웠다.

박 양은 “학생신분으로서 그때마다 자신에게 맡겨진 일을 즐겁게 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나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주어진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