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새마을운동 제창 48주년 기념행사 가져

기사승인 2018.04.20  23:59:48

공유
default_news_ad1

- -20일 옥천체육센터에서, 새마을지도자들의 화합 및 사기 진작 위해-

충북 옥천군새마을회(회장 강정옥)는 20일 옥천체육센터에서 새마을지도자와 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제창 48주년 및 제8회 새마을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새마을운동의 발자취를 회고하고 새마을지도자들의 화합 및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된 행사에는 김영만 옥천군수를 비롯해 수많은 기관·단체장이 참석,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도자들을 격려했다.

   
▲ 20일 개최된 새마을운동 제창 48주년 및 제8회 새마을의 날 기념행사 모습

행사는 투철한 새마을정신과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지역발전에 기여한 동이면 정용규, 군서면 이선임 지도자가 도지사 표창, 옥천읍 황의권 지도자가 군수 표창, 옥천읍 금기삼, 청성면 남희순 지도자가 중앙회장 표창 등 우수지도자 30명에 대해 표창이 이루어졌다.

또한 새마을지도자 자녀 12명의 학생에게도 장학금이 수여됐다.

김영만 옥천군수는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나눔·봉사·배려의 제2새마을운동 정신을 통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새마을회는 매년 재활용품 수집, 국토대청결 운동, 100만그루 나무심기 운동, 휴경지 경작사업 등을 실시하며 따뜻한 지역공동체 회복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