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방기공체조 배워 건강을 지키세요"

기사승인 2018.04.19  00:47:29

공유
default_news_ad1

- -옥천군보건소, 올해 말까지 운영 몸의 경혈 및 경락을 자극해 면역기능 향상-

옥천군보건소가 지역주민의 몸과 마음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한방기공체조교실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절염환자와 퇴행성질환자를 중심으로 운영했던 기공체조교실은 높은 만족도로 입소문을 타며, 현재는 보건소 건강증진센터와 안내 행복한 학교 등 지역 10곳에서 총 275명의 주민이 참여하고 있다.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체조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조명숙 할머니(71)는 “기공체조를 하고 나면 몸이 한결 가벼워진다”며 “부담없이 천천히 따라 할 수 있어 기공체조가 열리는 매주 화,·목요일이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 옥천군보건소의 한방기공체조교실 모습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동작 위주로 구성돼 있어 몸의 경혈 및 경락을 자극해 면역기능을 향상시켜주고, 특히 신체기능이 저하된 어르신들의 두뇌활성화와 건강유지를 위해 적합한 운동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올해 말까지 운영되는 기공체조교실은 기공체조 전문 강사의 지도아래 호흡 명상과 기공체조를 응용한 근력강화운동, 척추강화운동, 스트레스 관리 방법 등과, 중풍예방과 금연·절주, 구강보건, 영양교육과도 연계해 효과를 극대화한다.

군보건소 관계자는 “격렬하지 않게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한방기공체조교실이 장년층과 노년층에게 인기가 많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한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