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종교육청 동네방네프로젝트 추진

기사승인 2018.03.25  16:00:35

공유
default_news_ad1
   
 

세종교육청은 25일 미르초등학교 강당에서 세종시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 학교 밖 청소년, 길잡이교사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 동네방네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 및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의 주요내용은 경기도 의정부교육지원청 혁신교육지구팀 몽실청년협동조합 소속 이한솔, 이예진 강사가 진행하는 ▲ 학생주도 프로젝트 구상 실습 강의 ▲ 프로젝트 소개 포스터 제작 ▲ 팀별 활동 계획 협의로 구성됐다.

동네방네프로젝트는 앞으로 오는 12월까지 약 10개월 동안 세종시 복합커뮤니티센터와 지역배움터에서 ▲학생 주도 프로젝트 ▲청소년 협동조합 프로젝트 ▲세종특별자치시 공동체미디어교실 협력 프로젝트 등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분야에 따라 스스로 팀을 구성하여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하게 된다.

특히, 팀별로 1~2명의 길잡이교사를 배정하여 학생들의 주체성과 자발성이 발휘될 수 있는 촉진자와 울타리 역할을 수행하게 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청소년이 마을을 기반으로 스스로 만드는 교육과정으로 학생중심교육 혁신의 본질을 회복하고 교실의 배움이 마을로, 마을의 배움이 교실로 넘나들어, 마을이 하나의 거대한 학교가 되어 모두가 가르치고 배우며 더불어 성장하는 동네방네프로젝트를 통해 공교육의 창조적 변화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어렸을 때 지역사회에서 활동한 경험이 사회인이 되었을 때 지역의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문제를 주도적으로 제기하고 타인과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태도를 길러줄 수 있다”며, “동네방네프로젝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책임 있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지식, 능력, 태도를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수 wow321321@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