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안전망 더 촘촘해진다!

기사승인 2018.03.17  12:26:55

공유
default_news_ad1

- -방범용 CCTV 올해 18개소 49대 더 설치,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위원회 개최 심의 통과-

충북 옥천군이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통합·관리하는 방범용 CCTV를 올해 2억1천700만원을 들여 49대 더 확보하기로 했다.

군은 지난 15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김성식 부군수 주재로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위원회 회의를 열고 위와 같이 심의·확정했다.

   
▲ 지난 15일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위원회 모습

옥천읍 신기리 어린이공원, 원할인마트 앞, 김밥천국 사거리 등 18개소에 총 49대며, 범죄예방과 각종 사건·사고에 따른 범인 도주로 확인이 용이한 곳 등으로 행정예고 등 적절한 절차를 거쳐 상반기 중으로 모든 설치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군에서는 CCTV 신규 설치 대상지에 대해 민원발생지역, 군수 순방시 건의건 등을 중심으로 경찰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현장 실사를 거친다.

이렇게 추천된 곳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통합관제센터 구축·운영 조례’에 따라 운영위원회의 객관적이고 전문화된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한편 옥천군 통합관제센터는 지난해 1월 군 청사 정문 옆 395㎡ 건물에 상황실, 관제실, 장비실을 갖추고, 12명의 관제요원이 4개조 2교대로 근무하면서 어린이보호구역 내, 농촌마을방범, 다중이용시설, 재난재해 등 다양한 목적으로 설치된 238곳의 CCTV 498대를 24시간 통합해 관리한다.

지난해 1월부터 올 2월까지 1년간 250여건을 실시간 관제하고, 그 중 약 50여건의 절도, 폭행, 뺑소니 관련 주요 사건들을 신고하며 주민 만족도와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가고 있다.

김성식 부군수는 이날 회의에서 “각종 범죄, 사건·사고 등으로부터 안전한 옥천을 만들기 위해 CCTV 통합관리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CCTV 설치 최적지를 찾아 안전사각지대를 없애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