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찾아가는 이동자원봉사’ 힘찬 출발

기사승인 2018.03.14  17:20:01

공유
default_news_ad1

- -14일 이원면 대동리를 시작으로, 올해 10개 마을에서 자원봉사 예정-

충북 옥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수화)의 ‘찾아가는 이동자원봉사’가 14일 이원면 대동리에서 힘차게 출발했다.

‘이동자원봉사’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이․미용, 청소,도배 등의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 14일 이원면 대동리 이동 자원봉사 모습

지난해에는 동이면 금암2리 마을회관 등 10개 마을을 찾아가 다양한 봉사활동을 벌였고, 올해는 관내 마을 10곳에서 9개 자원봉사단체, 30여명이 계속해 참여할 예정이다.

14일 올해 첫 이동자원봉사는 이원면 대동리 경로당에서 오전 10시부터 4시간 동안 열린 고운영혼봉사단(회장 홍기엽) 등 9개 단체 30명이 참여해, 마을어르신 30여명에게 장수사진 촬영, 커트, 염색, 혈압·혈당체크, 네일아트, 칼갈이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했다.

단순 봉사를 뛰어넘어 지역사회 구성원 간의 소통과 교감을 잇는 이동자원봉사는 자원봉사단체의 역량 강화를 뛰어 넘어 세대를 불문하고 주민 간 화합의 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단체 관계자는 “정성만 갖고 와 마음이 가는데로 봉사활동에 임했을 뿐인데 마을 어르신들이 좋아해 주시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봉사는 자기 마음먹기에 달려 있는 만큼 틈틈이 시간을 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