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보건소, 감염병 확산 대비 순회 교육 실시

기사승인 2018.03.14  17:06:07

공유
default_news_ad1

- 14일 다목적회관에서,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신속한 대처 능력 향상 위해-

충북 옥천군보건소는 14일 다목적회관 5층 대강당에서 관내 급식 및 보건관리자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염병 발생과 확산 방지를 위한 감염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관련자들에게 감염병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신속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초․중․고교 보건교사와 영양사, 병‧의원 등에서 급식과 진료 업무를 담당하는 담당자 170명을 감염병 정보 모니터요원으로 위촉했다.

   
▲ 14일 옥천군보건소의 감염병정보 교육 모습

강사로 나선 충청북도 나민선 역학조사관은 식중독 예방을 위해 조리도구의 철저한 위생관리에 임해 줄 것과 집안이나 이웃에 설사환자 등 식중독 의심환자 발생했을 경우 즉시 보건소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해외여행 등으로 인한 국외유입 및 신종‧재출현 감염병 발생에 대비한 이론교육과 메르스, 인플루엔자, 수인성식품매개질환 등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한 영상 교육 등을 진행했다.

군보건소는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지역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1월 모기유충구제사업을 시작한데 이어 3월 중순부터 취약지에 대한 방역사업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임순혁 보건소장은 “해외여행객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메르스나 지카바이러스 등과 같은 국외유입 및 신종 감염병에 대한 주의가 더욱 더 필요하다”며 “감염병의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모니터요원이 적극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