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청산 생선국수 음식거리 조성

기사승인 2018.02.21  11:18:51

공유
default_news_ad1
   
 

충북 옥천군이 청산면 일대에 ‘청산 생선국수 음식거리’를 조성하며 향토음식 명품화에 나선다.

옥천군은 이곳에서 직접 잡은 민물고기를 이용해 만든 토속음식인 생선국수를 지역의 대표 향토음식으로 육성하기 위해 청산면 지전리에서 교평리 일대에 생선국수 특화거리를 조성한다.

업주 간담회를 거쳐 최근 생선국수를 취급하는 14곳의 음식점에서 참여를 확정짓고, 22일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선다.

총 1억1500만원의 사업비가 들어가는 이번 사업은 다음 달 우수 자치단체 견학을 시작으로 홍보 조형물을 건립하고 향토적인 이미지를 가미한 대형 안내판과 음식점 간판 등을 제작해 개성 넘치는 음식거리를 조성한다.

또 오는 4월 14~15일 개최 예정인 ‘제2회 청산생선국수와 함께 하는 민속씨름대회 축제와도 연계해 새로운 음식관광자원으로 적극 육성할 방침이다.

금강과 대청호를 끼고 있는 옥천군은 동자개, 메기, 쏘가리 등과 같은 민물생선이 풍부해 이를 이용한 탕, 찜, 조림 등의 음식문화가 잘 발달돼 있다.

그 중 맑고 깨끗한 보청천이 흐르는 청산면에는 60년 가까운 오랜 역사를 가진 생선국수집을 비롯해 여러 식당들이 있으며, 이 곳의 생선국수는 지역 고유의 특색을 살린 음식으로 여러 방송매체에 소개되며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