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보건 위생용품 지원

기사승인 2023.03.24  15:23:42

공유
default_news_ad1

- 위생용품을 직접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바우처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

충북 옥천군은 관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보건 위생용품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해당 사업은 여성 청소년들이 개인 선호에 따라 위생용품을 직접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바우처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지원 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지원법에 따른 9세~24세 여성청소년이다.

지원금액은 월13,000원으로 신청일이 속한 달부터 바우처가 생성돼 연 최대 156,000원까지 지원된다. 바우처는 1월, 7월에 6개월분이 지급된다.

신청방법은 청소년 본인 또는 보호자(부모 등 주양육자)가 청소년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 주민센터로 방문하거나 복지로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신청 후, 국민행복카드(비씨, 삼성, 롯데, 신한, KB)를 발급받으면 된다.

군 관계자는 “바우처는 1년 단위로 지급되며 다음 연도로 이월되지 않으므로 해당연도 내 사용을 권장하고, 신청 이전 기간에 대해서는 소급 지원이 어려우니 서둘러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할 주소지 읍·면 주민센터, 청소년 상담전화(1388), 사회보장정보원 콜센터(1566-3232)로, 국민행복카드 발급은 각 금융기관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