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영동군민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기사승인 2023.03.24  12:19:03

공유
default_news_ad1
   

영동 용두분수대

충북 영동군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군의 위상을 높인 군민에게 수여하는 '2023년 영동군민대상' 후보자를 다음달 14일까지 추천받는다.

 이 상은 영동군민으로서 받을 수 있는 가장 영예로운 상으로, 영동인으로서의 애향심과 자긍심 고양을 위해 매년 적격자를 선발해 시상하고 있다.

 추천분야는 일반부문과 특별부문으로 부문별 1명씩 시상할 예정인데 지난해까지는 산업부문, 문화체육부문, 선행봉사부분으로 구분해 군민대상을 선발해왔으나 올해부터는 일반부문으로 통합해 1명을 선발하게 된다.

 일반부문 대상자는 산업경제, 문화체육, 선행봉사 등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발전에 공헌하거나 공적이 탁월한 군민이야 하고, 특별부문은 출향인사 중 고향발전에 특별한 공적이 있어야 한다.

 추천 대상자는 현재 군내에서 5년 이상 거주한 자로 읍‧면장, 군내 기관 단체장 등 추천을 받아야 하나 국내·외적으로 영동을 빛낸 사람은 거주기간 5년 미만도 가능하다.

 각 읍면장, 각 기관사회단체제장 등이 추천서 공적조서 기타 증빙서류를 갖춰 오는 오는 4월 14일까지 추천하면 된다.
 
 이후 군은 군민대상 심사위원회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처 최종 수상자를 선발할 방침이다.

 시상은 영동군의 생일이나 다름 없는 5월 26일 군민의 날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