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전시 D-유니콘 프로젝트 추진

기사승인 2023.02.27  15:11:58

공유
default_news_ad1
   
 

대전시는 창업기업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23년 D-유니콘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올해로 2년차에 접어든 ‘D-유니콘 프로젝트’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벤처창업기업을 선별하고 집중적인 지원을 통해 스케일업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촉진시키는 창업기업 성장 프로그램입이다.

대전시는 우선 이미 선정된 10개 유망기업이 희망하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자율성을 부여한 맞춤형 성장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새로운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 파트너 발굴, 사업화 연계기술개발, 시제품 제작, 유관기관 연계 사업확장지원 등 기업 성장에 필요한 사업비로 최대 7천만원 범위 내에서 시장개척자금을 지원 받게 된다.

 또한, 지원대상 확대를 위해 지역 내 3년 이상 기술기반 창업기업 중 5년 이내 누적 투자액이 5억 원 이상인 비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10개 기업을 신규 선발할 계획이다.

신규 선발된 기업에는 대외 이미지 제고 및 자긍심 고취 등을 위해 ‘D-유니콘 선정기업’ 인증(최초 3년간)을 부여하고 비즈니스 전용 공간인 ‘D-유니콘 라운지’ 우선 사용권을 부여된다.

아울러, 기업의 성장 단계별 기술․경영 컨설팅, 기술이전 및 지식재산권 획득, 홍보 및 마케팅 등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대 70백만원 범위 내에서 도약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기 선정기업과 신규 선정기업은 투자설명회, 기업교류회 등 성장인프라 네크워크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기업 제품 특성에 적합한 세계 박람회 참가지원 2천만원과 글로벌 사업화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전시 한선희 전략사업추진실장은“D-유니콘 프로젝트 추진으로 성장가능성 높은 유망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대전의 초기 창업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스케일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벤처생태계 시스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