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아동이 행복한 ‘행복드림 옥천’을 함께 만들어요"!

기사승인 2022.11.24  17:21:59

공유
default_news_ad1

- 옥천군 ‘아동학대 예방의 날 선포식 및 거리캠페인’ 개최-

충북 옥천군은 지난 23일 아동학대 예방주간을 맞아 옥천여자중학교 앞 향목원에서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지역의 관심을 높이고 아동학대 신고 및 근절을 위한 동참을 호소하고자 ‘아동학대 예방의 날 선포식 및 거리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선포식과 2부 거리캠페인으로 진행되었고, 1부 선포식은 ‘행복씨앗 안내초 합창단’의 공연과 참여자들의 아동학대 예방의 날 선포, 아동들의 아동권리헌장 낭독, 황규철 옥천군수를 비롯한 관련 기관단체장의 아동학대 예방 다짐문을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2부 거리캠페인에서는 참여자들이 향목원에서 김밥천국 네거리까지 시가지를 왕복으로 행진하며 ‘아동학대 신고 112’, ‘체벌은 더 이상 훈육이 아니다’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주민들에게 아동학대 예방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 아동학대 예방의 날 선포식 및 거리캠페인 모습

황규철 옥천군수는 “아동이 행복한 옥천을 만들기 위해 행사에 참여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계속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에서는 매년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아동학대 예방의 날 행사’를 추진해 왔으나, 2021년부터 옥천군 주관으로 공공과 민간이 함께 참여하는 준비위원회를 꾸려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