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노인장애인복지관, '동년배상담사 양성교육' 진행

기사승인 2022.06.28  15:52:01

공유
default_news_ad1

- 동년배상담사 관심 있는 지역주민 35명 참여, 노인상담과 관련된 교육과 상담 전문교육-

충북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오재훈)은 ‘2022년 동년배상담사 양성교육’을 진행하며 노인상담과 관련된 교육과 상담 전문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노인 자살과 우울감 예방에 나서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2022년 동년배상담사 양성교육’은 지난 6월 23일과 30일, 옥천통합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 동년배 상담 교육 모습

동년배상담과 커뮤니티 케어, 노인 상담의 이해, 노인상담 사례의 이해와 실제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 노인 상담에 관심이 많은 옥천/보은/영동의 지역주민 35명이 참여하였다.

동년배 상담사는 전문 상담 교육훈련을 수료한 상담자가 지역사회 내 심리, 정서적 도움이 필요한 노인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하는 전문 상담사이다.

동년배 상담사는 양성교육 수료자가 상담가로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는 총 12명의 상담사가 월 2회, 2시간씩 지역의 독거노인과 위기노인을 대상으로 전화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동년배상담사로 활동하고 있는 한 상담사는 “상담사 활동을 통해 정신적으로 힘든 사람들, 외부 단절로 소외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존재라고 생각하며, 나의 상담을 통해 마음이 치유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아 좋다”고 말했다.

상기 활동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복지관 권익증진팀(T.730-2672)으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