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보리 증류주 ‘사락’ 선물세트 출시

기사승인 2022.06.20  16:16:47

공유
default_news_ad1
   
 

국내산 보리로 만든 오크블렌딩 프리미엄 증류주 ‘사락’ 선물세트가 출시됐다.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는 지난해 6월 출시한 ‘사락’이 인기가 급상승한데 힘입어 2본입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사락 선물세트는 2022개 한정판으로 375㎖ 2병과 전용잔으로 구성 되어있다.

이 술은 국내산 보리를 단식 증류하여 20년 이상 저장한 증류원액과 2년 넘게 오크통에 숙성한 증류원액을 블렌딩한 프리미엄 증류주다.

알코올도수 33%로 부드러운 맛과 목 넘김, 풍부한 향이 강점으로, 프리미엄 증류주 31도 이상 부문에서 2022 대한민국주류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서울 강남 일부 음식점에서 첫 선을 보인 뒤 SNS와 입소문을 타고 일식, 한식, 전통주 바, 바틀샵, 백화점 등에서 판매가 급성장했으며, 지금은 수도권과 대전∙충청권에서 전국으로 수요가 확산되는 추세다.

사락은 상온에서 스트레이트 또는 전용잔에 향과 맛을 음미하며 마시는 것을 추천하고, 얼음을 소량 넣고 온더락으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향과 단맛이 적은 탄산수와 2:1비율로 섞어 하이볼로 마셔도 좋다.

사락의 네이밍은 여름철 잘 익은 보리가 바람에 사락거리는 모습, 겨울철 보리밭에 눈이 내려앉아 사락이는 고요한 소리에서 영감을 받았다.

디자인도 보리밭의 사계절을 목판화 느낌을 살려 표현했다.

맥키스컴퍼니 조현준 미래전략실장은 “보리의 풍미와 오크의 부드러움이 재료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고, 술을 즐기고 싶은 소비층에게 어필한 것이 주효했다”면서 "사락의 인기에 발맞춰 신규 오크통 확보와 숙성원액량을 늘리고, 증류주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꾸준한 개발과 투자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해승 기자 ok67336@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