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청렴문화 확산위해 휴대용 청렴수첩 제작 배부

기사승인 2022.01.25  16:43:28

공유
default_news_ad1

- 전 직원들에게 1,000부 제작, 일상 업무중에도 청렴의지 다질 수 있게-

충북 옥천군은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에 모범되어야 할 전 직원들에게 휴대용 청렴수첩을 1,000부 제작하여 배부했다.

   
▲ 옥천군이 제작한 휴대용 청렴 수첩

이번에 배부한 수첩은 각종 회의 ‧ 출장 시 휴대하기 간편하게 제작되어 일상 업무중에도 보고 생각하면서 청렴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했다.

수첩 표지는 청렴을 강조하는 푸른색 계열로 했으며, 내용에는 공직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청렴서약,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 행동강령 등을 수록하여 청렴마인드를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청탁금지법은 나의 좋은 핑계거리’라는 주제의 웹툰이 수록되어 옥천군 공직자 스스로가 부정부패를 걸러내어 청렴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부각시켰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반부패 청렴시책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옥천군은 공직기강 특별점검반을 편성하여 설 명절 및 선거와 관련하여 공직기강을 철저히 하기 위한 특별감찰 중에 있으며, 행동강령 위반 및 위법부당사항 적발시 관련 규정에 따라 엄중 문책하여 공직기강을 확립할 계획이다.

옥천군은 이러한 다양한 청렴시책과 감찰활동을 바탕으로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1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 10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