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2021년 적극행정 성과 점검’ 우수 지자체 선정

기사승인 2022.01.25  16:29:01

공유
default_news_ad1

- 적극행정 우수사례 제출 실적, 사전컨설팅 추진현황 등 점검 대상 전반에 걸쳐 높은 평가 받아-

충북 옥천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선정한 2021년 하반기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적극행정 문화 정착을 위해 243개 자치단체(광역 17개, 기초 226개)를 대상으로 적극행정 추진실적을 점검했으며, 그 결과 3개 광역자치단체와 옥천군을 비롯한 9개 기초자치단체를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했다.

옥천군은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됨에 따라 행안부 장관 표창을 받게 된다.

   
▲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 기념 모습

이번 평가에서 옥천군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및 인센티브 부여 실적, 적극행정 우수사례 제출 실적, 사전컨설팅 추진현황 등 점검 대상 전반에 걸쳐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21년 1분기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던 자동차관리법 위반사항 처리절차를 개선하여 과태료 처분을 완화한 사례가 좋은 평가를 받는 등 다양한 적극행정 사례를 추진하였다.

또한 20건 이상의 사전컨설팅 제도를 이용하여 능동적인 업무추진에 기여하였으며,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을 활성화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상․하반기 8명의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여 적정 인센티브를 부여 한 점 또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2022년 임인년에도 새롭게 변화되는 정부정책에 대하여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며, "실질적으로 군민의 삶을 바꾸는 옥천군의 적극행정을 계속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