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도서관발전종합계획 수립 용역 착수

기사승인 2021.10.13  18:32:09

공유
default_news_ad1

- 생활문화체육센터, 체계적 운영관리 위해..., 2023년 준공 예정-

충북 옥천군은 옥천읍 서부권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생활문화체육센터 내 공공도서관의 체계적인 설계와 운영관리를 위한 도서관발전종합계획 수립용역을 착수했다고 13일 밝혔다.

   
▲ 생활문화체육센터 조감도

이번 용역은 12월중 완료되며, 공공도서관 운영 방향, 조직 및 인력, 조례 등을 검토해 배치계획, 공간계획 등을 산정하여 사업방향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건립계획을 수립한다.

군은 용역을 통해 지역 특성과 이용 계층을 고려한 특화도서관 육성, 도서관정보화 전략 수립 및 미래 도서관 발전방안과 전략을 도출할 방침이다.

생활문화체육센터는 158억원의 사업비로 옥천읍 양수리 산 3-1 일원에 연면적 4천350.5㎡,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공공도서관, 국민체육센터, 생활문화센터, 주차장이 포함된 4종 복합시설로, 현재 건립을 위해 지난 6월 실시설계 중에 있으며 2023년 준공 예정이다.

지난 8월 31일에는 사업부지가 있는 옥천읍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진행했으며, 당시 나온 다양한 주민 의견들을 종합하여 설계 및 도서관발전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손성일 평생학습원장은 “군민의 요구와 필요를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미래지향적인 도서관을 위한 체계적 발전계획을 수립해 책 읽는 옥천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