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보건소,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홍보캠페인 개최

기사승인 2021.10.12  15:26:46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 8일 옥천군 접종센터 방문객 대상 비만도 측정 및 비만상담 진행-

충북 옥천군보건소는 지난 11일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지역주민 대상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난 8일 보건소에서는 운동처방사와 간호사가 옥천군 접종센터 방문객 대상으로 비만도 측정 및 비만상담을 진행했다.

   
▲ 접종센터 방문객 대상, 비만도 측정 및 비만상담 하는 모습

군보건소는 2021년도 비만예방의 날 슬로건은 ‘당신의 모든 일상 운동이 됩니다.’로 정하고 지역주민의 비만예방 및 관리를 위해 생애주기별, 생활터별 비만예방관리 사업을 추진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관내 보육시설 유치원 어린이집 6개소 아이들 대상으로 주1회씩 유아 체육 프로그램을 지난 4월부터 운영 하고 있으며, 관내 초등학교 8개교 학생들 대상으로 신체활동 요가 및 방송 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성인 대상으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운동 동영상을 업로딩해 자가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네이버 밴드를 개설하여 운영 중이며 11월 이후에는 경로당 어르신 대상으로 신체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옥천군 보건소는 지역주민의 비만예방 등을 위해 운동처방실을 운영하고 있다.

운동처방실은 개인별 예약제로 운영 되며, 운동처방사가 상주해 있어 운동 처방 및 운동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