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2021 옥천문화재야행' 종료...

기사승인 2021.10.12  15:03:26

공유
default_news_ad1

- 온라인 문화재 야행 전환 무관중 공연 및 문화재 특별개방행사-

충북 옥천군은 지난 8일과 9일 옥천 구읍 전통문화체험관 일원에서 열린 옥천 문화재 야행이 온라인 야행 및 문화재 특별개방행사 등 문화유산을 활용한 다양한 행사를 마쳤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인 옥천 문화재 야행은 정지용문학관, 옥천향교, 옥주사마소, 육영수생가 등 옥천 구읍 일원에서 ‘향수고을의 밤 시간의 문을 열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 전통문화 체험관 야경

옥천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연장됨에 따라 기존 계획하였던 8夜 중 하나인‘야식(夜食 )’및 인력거 체험행사 등을 취소하고, 온라인 문화재 야행으로 전환 및 무관중 공연으로 프로그램을 축소하여 진행했다.

다만, 온라인 문화재야행과 병행하여 기존 계획과 같이 문화재 야간 특별개방하고 옥천 구읍 거리와 문화재에 야간경관과 길거리 조명을 설치하여 그동안 닫혀있던 옥천의 문화유산을 낮과는 다른 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스탬프투어를 하여 6개의 도장을 획득하면 옥천에서 생산된 쌀이나 여행용가방을 기념품으로 증정하여 내방객들의 흥미를 돋았다.

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문화재 입구 마다 방역인력 및 방역게이트를 배치해 발열체크와 소독, 방문자 체크 후 방역완료 확인 손목 안심 팔찌를 착용한 후에 자유롭게 문화재 관람을 즐길 수 있도록 조치하고 선비, 엿장수, 각설이 등 과거에서 온 시간여행자 재연배우를 배치 야행거리를 돌아다니며 방문객과 소통하고 방역지침을 안내하였다

군 관계자는 “행사규모는 기존 계획보다 축소되어 온라인 문화재 야행으로 진행되었지만,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등으로라도 현장의 생생함과 달밤의 문화재 풍취가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위로가 되고, 이러한 문화재야행을 통해 문화유산에 담긴 의미와 가치를 가까이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