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유성복합터미널 허위사실 유포?

기사승인 2021.07.29  17:46:22

공유
default_news_ad1
   
 

KPIH(대표 송동훈)가 유성복합터미널 사태와 관련해 허위사실을 유포한다는 대전시의 반박에 대해 시민들의 눈을 가리고 눈앞의 이익에만 급급해 반박조차도 거짓말 투성이라고 비난했다.

KPIH는 29일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대전시’라는 발표를 통해 “대전도시공사의 주식 100%는 대전광역시의 소유인데, 공사채 발행을 하면 그 자금은 어디서 조달될 것인지 해명부터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또 “소송중인 사업 관련 공사채를 누가 살 수 있겠으며, 대전시 재원도 투입하지 않는다고 하면서 정부나 외부 기관에 공사채를 판다는 것은 얼토당토 않는 말”이라고 덧붙였다.

사업자에게 줬다는 4년의 시간에 대해 KPIH는 “사업협약이 2018년 5월 체결되었고, 2020년 9월 해지통지를 할 때까지가 2년 4개월뿐”이라며 “심지어 유성구청에서 무고로 건분법 위반 고발을 하고, 토지매매계약을 취소하겠다고 갑질을 하는 등 KPIH에게 주어진 2년 4개월도 정상적인 기간도 아니었다”고 반박했다.

또 4년의 시간은 언제부터 계산된 것인지 황당할 따름이라며, 대전시가 주차장을 기존계획보다 40%를 늘리라고 일방적으로 요구하여, 공모 당시 계획보다 무려 지하 3개 층이 대폭 확대됐다. “고 제시했다.

단순 공사비만도 750억원이 늘어났고 인허가 기간도 무려 1년 9개월이 소요됐는데, 이 요구사항만 아니었어도 사업은 무리없이 진행될 수 있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셀프규제완화는 대전시의 행정권을 권력화한 결과물일 뿐“이라며 ”대전시의 주차장 요구조건과 층수제한을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해 터미널을 지하 7층까지 설계를 할 수밖에 없었고,  이 깊이는 123층인 서울 롯데 시그니엘보다 깊은 규모“라고 내세웠다.

이밖에 “공공성을 강화라는 행복주택은 수입이 부족할뿐더러, 지식산업센터, 상가 등의 분양은 코로나로 인해 제값으로 분양이 불가능할 것”ㅇ미라며 “그 수입으로 사업비를 100% 충당하는 것은 뻔히 불가능해 보이는데, 대전시 재원이 투입되지 않는다는 말은 모두가 다 알고 있는 거짓말”이라고 비난했다.

송동훈 대표는 “대전시가 계획된 착공일도 현 시장의 임기 동안도 아닌, 내년 당선될 시장의 임기로 미뤘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 시장이 많은 역할을 할 것처럼 포장하는 이유는 분명 다른 목적 때문일 것”이라고 꼬집었다.

김영수 wow321321@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