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친환경 무농약 지속직불제' 시행한다.!

기사승인 2021.04.16  16:39:31

공유
default_news_ad1

- 충청북도 내 최초, 무농약 인증 농업인의 소득 안정과 친환경농업 활성화 위해-

충북 옥천군은 15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관내 친환경 무농약 인증 농가를 대상으로 충청북도 내 최초로 친환경 무농약 지속 직불제 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친환경농업직불금은 유기 인증의 경우 국비로 횟수 제한 없이 매년 지급하고 있으나, 무농약 인증 농업인은 3회(3년)만 지급하고, 그 이후는 직불금을 지급하지 않아 친환경농업 기반유지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친환경 무농약 지속직불제 사업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무농약 인증 농업인의 소득 안정과, 친환경농업 활성화를 위하여 마련됐다.

   
▲ 옥천농업기술센터 전경

사업대상자는 농업경영체를 등록하고, 무농약 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업인 및 농업법인이며, 지원대상 농지는 사업기간 내 무농약 인증을 유지하고, 기존 친환경농업직불금 국비 지원에서 제외되는 3회(3년) 초과 농지이다.

지원단가는 ha당 논 25만원, 밭(과수) 60만원, 밭(채소·특작·기타작물) 55만원이며, 사업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 방문을 통하여 신청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친환경 무농약 지속 직불제는 무농약 인증 농업인의 소득안정 및 영농의욕 고취, 나아가 군 전체 친환경농업 활성화를 위해 시행한 사업으로, 향후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