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공군 디자인 활용 작품 공모

기사승인 2021.01.11  12:41:40

공유
default_news_ad1
   
 

공군은 자체 디자인 브랜드 ‘공군이 내놓은 디자인’을 공식 블로그 공감(afplay.kr)을 통해 공개하고, 11일부터 2월 5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군 디자인을 활용한 작품을 공모하는 Mission : AFGMA(Air Force Graphic MAnia)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국민들이 공군 디자인을 활용해 집에서 다양한 여가 활동을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고 집에 머물기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참가 희망자는 ‘공감’ 블로그에서 원하는 공군 디자인을 다운로드 한 후 이를 활용하여 공군 캐릭터 종이 인형 만들기, 공군 픽토그램 퍼즐 제작 등 다양한 사진, 영상 등을 제작해 공군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DM(Direct Message)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출품된 작품들을 2월 중 세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 후 수상자를 선정하여 공군 픽토그램 스웨트셔츠·다이어리 등 다양한 공군 굿즈 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조영임 소령은 “이번 온라인 미션은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공군의 디자인을 국민들이 직접 활용하고 공군 굿즈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한편, 공군이 내놓은 디자인은 세계적 권위를 지닌 국제디자인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공군 의복 캐릭터’, 공군의 다양한 요소를 440개의 아이콘으로 표현한 ‘공군 픽토그램’, 유명 보드게임을 패러디한 ‘공군의 마블’ 등 높은 퀄리티로 화제를 모았던 작품들을 모아 만든 자체 디자인 브랜드다. 

 

김해승 기자 ok67336@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