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동이면 용담댐 방류 피해 현장 봉사활동 이어져

기사승인 2020.08.14  21:59:33

공유
default_news_ad1

- -최창원 국무조정1차장 등 전국 각처에서 모인 250여명의 자원봉사자들 구슬땀-

용담댐 방류로 큰 피해를 입은 충북 옥천군 동이면 적하리 마을에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14일 오전 최장원 국무조정1차장을 비롯한 국무조정실 직원 60여 명이 피해지역인 적하리 한 인삼밭 현장을 방문해 인삼캐기와 그늘막 정리 등 봉사활동을 했다.

이 인삼밭은 4년근으로 내 후년에 수확을 앞두고 있었으나 이번 용담댐 방류로 2일동안 물에 잠겨 농산물의 60~70%가 상한 상태여서 긴급하게 수확하게 된 것이다.

   
▲ 국무조정실 직원들의 동이면 적하리 인삼밭 수해복구작업 모습

이에 앞서 최창원 차장 일행은 김재종 군수로부터 수해 피해 현황과 건의사항을 보고 받고 피해 농가를 위로했다.

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용담댐 방류로 인한 수해 피해는 재해가 아닌 인재이며, 피해 보상과 재발 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며“항구대책으로 용담댐 방류량 3,200톤/초 기준에 부합하는 하천제방 정비와 펌프시설 확충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또한, 이날 동이면 적하리 용담댐 방류 피해 현장에는 박삼득 국가보훈처장과 국가보훈처 직원 20명이 함께 했으며, 김옥신 충청북도지사 사모님을 비롯한 충청북도 여성정책관실 직원 20명, 충청북도 자치연수원 직원 18명등 전국 각처에서 모인 25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구슬땀을 흘렸다.

한편 옥천군은 지난 8일과 9일 진안군 용담댐 방류로 댐 하류지역인 옥천군 동이면, 이원면 지역은 하천이 범람해 주택, 도로, 농경지 침수가 속출했다.

지난 8일 용담댐 방류로 주민 68명이 긴급 대피하였고, 농경지 49ha와 비닐하우스 9동(1.8ha), 인삼밭 3.2ha, 군도 9호선 등 도로 4개소가 침수되어 교통이 통제되었고 주택 13동이 침수되는 큰 피해를 입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