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옥천읍 옥외광고물 게시대 현황 쉽게 확인한다!

기사승인 2020.08.13  21:50:33

공유
default_news_ad1

- -옥천읍 홈페이지에서, 옥천읍 지정 게시대 14개소 132면 정보 제공-

충북 옥천군 옥천읍 건설팀에서는 지난해 12월부터 옥천읍 홈페이지에 매일 옥천읍 지정 게시대 14개소 132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옥천읍 지정게시대 현수막 게시 현황은 옥천군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읍면→ 옥천읍→공지사항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다.

   
▲ 옥천읍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 화면

게시 수수료는 장당 7일에 5,000원으로 같은 자리에 한번 연장이 가능하여 14일까지 게시할 수 있다.

옥천읍 관계자는 “기존에는 현수막을 설치할 장소가 있는지 일일이 읍 건설팀에 방문하거나 전화를 하여 확인을 해야 알 수 있었으나, 지금은 클릭 몇 번이면 당일 현수막 게시 현황 파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지정게시대 현수막 규격이나 지정게시대가 위치한 장소 및 지정게시대 작동 방법까지 파악할 수 있어 개인 광고주나 타 지역에서 오는 광고업자들이 광고물을 게시할 때에도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옥외광고물 담당자도 광고물 게시대 관련 민원 전화에 해당 자료로 답변할 수 있어 더욱 정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옥천읍에서는 깨끗한 가로환경을 조성하고 불법 옥외광고물의 위법 사항을 방지하기 위해, 연초에 지원 자격에 해당되는 참여자를 모집, 불법 현수막이나 전단지, 벽보를 수거해 올 경우 한 달 최대 30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하는 <수거보상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예전에는 폐현수막을 이용하여 농사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무상으로 배부해 줬으나 지금은 제대로 수거가 되지 않아 농지를 오염시키고 불법 소각의 원인이 되고 있어 폐현수막 배부는 하지 않고 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