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문화재 야행위해 '문화유산 해설사' 모집

기사승인 2020.07.28  18:34:20

공유
default_news_ad1

- -헤리티지 서포터즈 1기 20명, 8월 2일까지 군 홈페이지 통해 접수-

충북 옥천군은 오는 8월2일까지 옥천 문화재 야행(9월 4일~5일)을 위해‘헤리티지 서포터즈’(문화유산해설사) 1기 20명을 모집한다.

문화재 야행은 문화재가 밀집된 지역을 거점으로 지역의 특색 있는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재 야간 관람, 체험 공연, 전시 등 문화재 야간문화행사를 말한다.

   
▲ 옥천군 청사 전경

군은 옥천군민들이 주체가 되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해설사가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들에게 옥천지역의 문화유산 이해도를 높이고자 1기 서포터즈를 모집, 오는 9월 4일~5일 문화재 야행기간 동안 관광객들에게 문화재야행을 소개하고 관련 문화유산에 대해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유산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옥천의 문화유산에 대한 교육과 효과적인 말하기 등 사전교육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교육사전 교육 문화유산 교육 및 스피치강의, 9시간 수료 및 19시간 활동 후 수당(9,300원/시간)도 지급된다.

희망자는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옥천군청 문화관광과에 방문 접수하거나 옥천 문화재 야행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최종 선발자는 8월 3일 이후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한편, 옥천 문화재 야행은 9월 4일, 5일 저녁 6시부터 11시까지 옥천군 전통문화체험관 일원에서 문화재 야간개장, 문화재해설, 연극, 체험, 퓨전국악공연 등이 진행 될 예정이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