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즐거움과 기쁨이 가득한 락희푸드!

기사승인 2020.04.06  17:35:26

공유
default_news_ad1

- -과잉생산 아로니아 저렴하게 구입후 초코볼 생산 성공, 군 농업기술센터서 기술,장비 지원받아-

충북 옥천군 옥천읍 가풍리에 소재한 농식품가공업체 락희푸드(대표 박준우)는 생과로 먹기 쉽지 않은 아로니아를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달콤한 초코볼을 개발했다.

   
▲ 락희푸드 생산된 초코볼

박준우(31세) 대표는 옥천군 군서면에서 아로니아 1,500평 재배하면서 아로니아 가공 관련 식품 출시를 위한 여러 상품을 개발하고, 2018년도에는 옥천군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에서 추진하는 농업인 소규모 창업기술 지원사업을 신청하여 기술지원과 장비지원을 받았다.

2019년 12월 제2공장 사업장을 옥천읍 가풍리로 신축이전 하고, 한때 과잉생산되는 아로니아를 저렴하게 원료로 구입, 달콤한 아로니아 초코볼을 개발에 성공해 1석 2조의 효과를 냈다.

락희푸드에서는 옥천산 농산물을 원재료로 이용하여 아로니아 초코볼외에도 기능성 당액 비타민이 코팅된 딸기칩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HACCP 인증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는 가격이 저렴한 시기에 딸기를 구입해서 동결 건조하여 딸기 고유의 특성을 살려 일년 내내 딸기를 그대로 맛볼 수 있는 사계절 통딸기를 개발하여 옥천푸드직매장에도 판매하고 있다.

   
▲ 락희푸드공장 내부 식품제조 모습

‘락희팜은 언제나  고객님의 신뢰를 바탕으로 맛있고 건강한 바른 먹거리를 만들겠습니다.’ 락희푸드 홈페이지 첫인사말에서 당당하고 활기찬 젊은 청년의 아름다운 마음과 희망이 보인다.

또한, 락희푸드 박준우 대표를 통해 옥천군 농업의 미래가 아닌 현재가 보인다.

박준우 대표는“농업분야는 사업 이후 여러 가지 변수가 많아 어려움이 많다. 사업에 대한 꾸준한 준비가 있어야 한다”며“락희푸드에서 즐겁고(樂) 기쁘게(喜) 일할 수 있게 지원해 주신 옥천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락희푸드 박준우 대표는 현재 옥천군4-H연합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청년농업인들이 농업⋅농촌에 보다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힘을 보태고 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