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51인 옥천 독립 유공자 홍보액자 제막식 열어..

기사승인 2020.04.03  18:01:13

공유
default_news_ad1

- -3 ·1운동 101주년 맞아, 군청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홍보액자 게시-

충북 옥천군청과 옥천읍 행정복지센터에는 3 ·1운동 101주년을 맞아 51인의 옥천의 독립유공자를 알리는 홍보액자를 계시하는 제막식을 개최했다.

지난 2일 열린 군청 홍보액자 제막식에는 김재종 옥천군수와 장숙남 충북남부보훈지청장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 홍보 액자는 옥천군청 1층 주민복지과 복도 벽면과 9개 읍면에 각각 게시됐다.

   
▲ 군청에 게시된 우리고장 독립유공자 홍보 게시물 모습

이번 제막식은 그동안 조명 받지 못한 지역 독립유공자의 공훈을 널리 알리고 훈장을 전수하지 못한 유공자에 대한 후손을 찾고자 옥천군과 충북남부 보훈지청에서 추진했다.

군에 따르면 옥천군 출신 독립유공자는 51명이며, 이중 후손을 찾지 못한 미전수자는 12명으로, 이들을 기리기 위해 제작된 독립유공자 홍보물에는 옥천군 독립유공자 현황, 주요 인사 공적, 옥천군의 3.1운동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주요 독립유공자로 조동호 님(독립장, 항일운동), 곽중규 님(독립장, 항일운동), 오형덕 님(건국훈장, 항일운동)의 인사공적이 기록되어 있다.

이중 오형덕님은 미전수자로 이번 홍보물을 통하여 독립유공자의 후손을 찾고, 독립유공자임을 알려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갖도록 했다.

읍‧면 행정복지센터에는 읍면 독립유공자 현황, 훈장 미전수자 공적, 독립 유공자 서훈 등 공적심사기준 등 의 내용을 담겨 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우리고장에 훌륭하신 독립유공자분들이 많은데 홍보물로 독립유공자분들을 많이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전수하지 못한 독립유공자의 후손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숙남 충북남부보훈지청장은 “옥천군에서 홍보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주시어 감사하며, 독립유공자 홍보 액자가 독립유공자를 알리고, 전수하지 못한 후손을 찾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