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평생학습원, 실내 LED 조명 교체

기사승인 2020.01.23  23:23:16

공유
default_news_ad1

- -군민들의 평생교육과 자기계발, 독서활동에 최적화된 환경 조성 위해-

충북 옥천군 평생학습원은 군민들의 평생교육과 자기계발, 독서활동에 최적화된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실내 형광등을 LED조명으로 다목적실 외 11개실에 총 315개를 교체했다.

   
▲ 옥천군평생학습원 LED 조명 교체 후 모습

옥천군 평생학습원은 2011년 개관 이후 군민들의 꾸준한 관심 속에 이용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1일 평균 450여 명의 군민들이 평생학습강좌 및 독서문화 프로그램, 독서활동, 자기계발을 위한 학습 등으로 이용하고 있는 옥천군의 대표적 교육연구 시설이다.

많은 군민들이 교육과 문화생활, 자기학습으로 이용하는 본 시설물의 조명을, 밝기가 낮은 기존 형광등에서 밝기가 향상된 LED 조명으로 교체함으로써 장시간 독서활동과 자기학습 등에 편리함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층 자유학습실에서 공무원 수험 준비를 하고 있는 한 이용자 A씨 는 “LED 조명으로 인해 눈의 피로와 침침함이 줄어 장시간 학습을 해도 집중력이 흐트러지지 않는다.”며 “개선된 이용 환경으로 전보다 더 많이 평생학습원을 이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옥천군 평생학습원 정지승 원장은 “장시간 학습을 하는 군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LED 조명 교체는 꼭 필요했던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편의를 최우선에 두고 노후화된 시설물의 즉각적인 개선이나 교체를 위해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