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에 총력대응

기사승인 2019.12.10  18:59:54

공유
default_news_ad1

- -공공기관 차량2부제, 보건용 마스크 착용 등 문자 발송 등 군민의 건강보호 위해 노력-

충북 옥천군은 10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 까지 수도권 및 충북지역에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어 초미세먼지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총력대응하고 있다.

군은 군민의 건강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 차량2부제 시행, 관련 기관단체에 비상저감조치에 대한 문자를 발송하여 군민들의 대중교통이용 동참, 보건용 마스크 착용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차량2부제는 장애인차량, 유아동승차량, 하이브리드, 전기차량을 제외한 차량에 해당하며 금일은 짝수날로 차량번호 끝번호 짝수차량의 운행이 가능하다.

군 환경과에서는 차량2부제 준수 독려를 위하여 청내 방송, 문자발송, 당일 정문과 후문에서 단속을 실시하였으며 공용차량 및 긴급차량은 사전에 비표를 발급했다.

   
▲ 김재종 옥천군수 (왼쪽2번째)가 환경과 직원들과 공공기관 차량 2부제 준수를 독려하고 있는 모습

김재종 옥천군수는 “지역 내 미세먼지 대응 및 저감에 전부서가 적극 대응토록 함으로써 미세먼지의 심각성에 대해 다시한번 인식하고 미세먼지로부터 군민의 소중한 건강을 지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세먼지는 최근 ‘삼한사미’로 삼일 춥고 사일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바람이 적거 불거나 온도가 높아 따뜻한 날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