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천군, 올해 다양한 관광마케팅 정책 펼쳤다.

기사승인 2019.12.10  18:16:20

공유
default_news_ad1

- -관광명소 9경 선정, 기념품 공모전, 팸 투어, 미니관광안내판 설치 등 다양한 관광마케팅-

충북 옥천군은 관광마케팅 정책이 유난히 돋보이는 한해였다.

일출과 운해로 유명한 옥천 용암사에서 33번의 타종과 함께 2019 새해를 맞이한 군은 다양한 관광마케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었다.

군은 관광명소 9경 선정, 관광기념품 공모, 여행 전문가 팸 투어, 인터넷 SNS 홍보 마케팅, 음식점 미니관광 안내판 설치, 옥천여행 이벤트 등 새로운 관광 홍보 사업으로 군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는데 힘썼다.

먼저 군민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한 관광명소 9경 선정은 옥천의 가볼만한 여행지를 일목요연하게 알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

“그동안 옥천 여행 어디가 좋아요?” 라고 관광객이 물어보면 머릿속에만 맴돌던 생각들을 “옥천에는 9경이 있어요. 거기 가보세요” 라고 바로 말할 수 있는 자긍심이 생겼다고 군 관계자는 전했다.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관광기념품 공모전에 37명이 67점의 제품을 출품하는 등 첫 공모전 치르고 많은 이들이 관심을 두고 참여해, 옥천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를 높였다.

인터넷 SNS를 활용한 홍보는 지난달 군에서 주관한 여행 전문가 팸 투어에 참가한 파워 블로거 12명은 저마다의 멋진 여행수기를 블로그에 올려 생동감 있는 옥천여행을 SNS로 전국에 전달했다.

또 군은 전문 여행 홍보 업체와 계약을 통해 지난 9월부터 총4회에 걸쳐 옥천 관광지와 체험거리, 먹거리를 계절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여행 코스를 직접 다녀보고 사진과 글을 블로그에 게시하는 사업을 추진했다.

업체 관계자는 “금강이 굽이치는 옥천은 강줄기를 따라 여행할 만한 관광지가 많다”며, “생선국수, 올갱이 국밥 등 먹거리와 연계한 콘텐츠를 개발하면 타 지자체와 충분히 견줘 볼 만 한 관광 경쟁력이 있는 고장"이라고 말했다.

예전에 포도·복숭아축제 업무를 오랫동안 맡았던 김흥수 산림관리팀장은 일찍이 SNS의 중요성을 알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한 홍보를 일상화하고 있어, ‘옥천 관광홍보의 보이지 않는 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음식점 미니 관광안내판 설치 사업을 통해 주민과 군이 함께하는 관광지 홍보도 좋은 아이템으로, 군은 청산 생선국수 음식점 8곳에 청성·청산 9색 여행이라는 관광안내판을 식당 내부에 걸었고 또 옥천 시내에도 관광객이 자주 찾는 음식점 10곳에 옥천9경 사진을 붙였다.

이 외에도 군은 관광안내책자 옥천여행 재구성 발간, 옥천여행 SNS이벤트 참여자 기념품 제공, 관광안내소 홍보물 배부 협력관계 구축, 관광지 무인계측기 설치 등 다양한 관광마케팅 사업을 추진했다.

   
▲ 지난 11월 향수호수길 건강걷기대회에 2,000 여명이 참여, 관광홍보가 활성화 되었다.

김재종 군수는 “요즘 대내·외적으로 옥천관광이 활성화됐다는 말을 자주 듣는데 올해 초 막중한 임무를 띠고 부임한 황수섭 문화관광과장을 중심으로 부서 직원들이 정말 열심히 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또 “관광객이 많이 찾아오는 만큼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 이라며 “지금에 머물지 말고 트랜드에 맞는 새로운 관광 마케팅 정책을 계속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