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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천군, 행정만족도 위해‘무인민원발급기’확대 설치

기사승인 2019.12.09  16:4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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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활한 민원서비스 제공 위해 건강보험공단 옥천지사, 농업기술센터 등 2개소에 설치-

충북 옥천군은 민원인들에게 보다 가깝고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건강보험공단 옥천지사, 농업기술센터에 무인민원 발급기를 추가로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옥천군은 현재 옥천군청, 옥천읍, 이원면, 청산면 총 4곳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나, 민원서류 발급의 불편과 인근 아파트 신축에 따른 민원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공공기관에 신규 발급기 2대를 추가 설치해 원활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고 있다.

   
▲ 건강보험공단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이번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건강보험공단 민원실 및 농업기술센터 1층 로비에 설치되었고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해당 발급기는 가족관계 및 등기부등본을 제외한 총 77종(주민등록 등초본, 건축물대장, 국세관련증명서 등)의 민원서류 발급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화면확대, 점자 키보드, 이어폰 사용 가능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편의기능도 포함하고 있어 다양한 행정수요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 농업기술센터내 설치된 무인민원 발급기

군 관계자는 “이번에 신규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로 인해 행정기관과 원거리에 있는 수요층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편리한 전자 민원실 구현을 위하여 노력함으로써 군민이 행복한 더 좋은 옥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정 기자 lj213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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